본문 바로가기

여행

친구랑 1월에 떠난 2박3일 제주도여행

 

 

 

 

 

 

 

 

 

 

 

제주도 여행 포스팅

겨울에 2박3일 제주도 첫 여행을
다녀왔답니다.

비행기타고 하늘구름도 보면서
설레는 마음을 감추지 못하고
신나는 마음으로 출발했죠.

도착한 소요시간은 김포공항에서 제주공항까지
약1시간10분정도 소요됐어요.

비행기 타기전에 지연되서
제주공항에 약 30분 늦어진건
속상했지만 무사히 제주도 땅을
밟았다는것에 만족하며
제주도 첫 여행을
기분좋게 시작하기로.

 

 

 

 

 

 

 

 

 렌트카

제주도 공항에서 바로 렌트카 픽업
안되는거 아세요?

공항에서 렌트하는 사람이 늘어나면서
공항 교통체증이 심해졌다고 해요.
그래서 공항에서 셔틀버스타고 도착한
렌트카업체에서 예약한 차량을 받는
시스템으로 바뀌었다고합니다.

저희는 최저가 ‘돌하루팡’ 렌트카로 예약하고
공항에서 셔틀타고 10분거리에 있는
렌트카업체 도착해서 예약했던 모닝 차 받았답니다.

길 초보자에겐 모닝이만큼
가성비 좋은게 없음요.
모닝 애정하는사람- ♥

 

오후새우시


차 받고 늦은 점심 먹으러 이동한 곳은
제주시에 있는 ‘오후새우시’ 입니다

주소: 제주시 삼도이동 597-22
전화번호 064-757-0349

바삭한 갈릭새우와 엄청 큰 게살김밥
주문했는데 점심으로 먹기 든든한 곳이에요.

게살김밥크기는 거짓말안하고
주먹만 했다면 믿으실지. ㅋㅋㅋ

청량감있는 한라봉에이드도
같이 마셔주니 배불렀어요.

종이박스로 포장되서 나오기때문에
피크닉 계획 하는 분들은
오후새우시에서 점심으로
포장해도 좋을것 같아요.

 

 

 

 

 

 

 

 

 
오늘따라 게스트하우스

 

1일차에 묵었던 곳은 게스트하우스랍니다.
제주돌담이 있어서 도착하자마자
여행의 시작을 느낄만큼
들뜨게 만들었던 숙소였어요.

창 밖으로는 바다도 바로 보여서
해안가 근처로 숙소 찾는 분에게
더욱 추천하고 싶네요.

시끄러운 게스트하우스 파티보단
조용하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하루 묵길 원했는데
오늘따라 게스트하우스가 딱이였어요.

장점

1. 소수의 인원으로 편안한 공간에서
여행이야기 나누는 분위기.

[tmi] 저녁식사가 있는 파티에서는
사장님이 직접 만든 요리가 나온데요.
사장님 요리가 그렇게 맛있다던데..
이날은 파티가 없어서 못먹었는데 아쉽.

2. 숙소가 깨끗합니다.
3. 게스트하우스 직원분들이 친절합니다.
4. 한적하고 조용하면서 해안가 산책도 가능합니다.

단점

1. 게스트하우스라서
화장실을 공용으로 사용해야합니다.
2. 바닥이 차가워서 전기장판에 의지해서
자야했어요.

하루 묵어보고 장단점
나열해서 적어봤는데
이점 참고하시고
제주도 숙소 결정할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 신엄리 955
전화번호 064-744-8112

 



 

 

 

 

 

 

 



 한담해안산책로 주차장

 

숙소 체크인하고 애월읍에 있는
한담해안산책로로 이동했어요.
한담해안산책로 공영주차장은
3분, 10분 등 상관없이
5,000원 내야합니다.
너무 비싸서 갓길주차나
무료주차장을 이용하시길.

한담해안산책로

눈물을 머금고 주차 마무리하고
한담해안산책로로 도착했더니
너무 어둡고 바람이 불었답니다.
제주도 바닷바람은 칼바람..이였다..

하지만 직접 눈과 귀로
제주밤바다 파도소리를 들으니
정말 제주도를 왔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고즈넉한 밤바다를
멍하니 바라보기 명상하기 좋았음.
바람만 덜 불었으면 오래 있을텐데
바닷바람이 너무 추워서
급하게 다음장소로 이동하기로.
좀더 따뜻할때 다시만나자-

 

 

 

 

 

 

 

애월소품샵

제주도에서 소품샵 투어 하려고
애월방향으로 간거였는데
생각보다 가게문을 빨리 닫은 곳이 많았어요.
다행히도 저희가 다녀갔던
두군데는 늦게까지
열려있어서 구경할 수 있었답니다.

아기자기한 소품샵 구경하다가 발견한
감귤모자 ㅋㅋㅋㅋ

제주도 특산품인 감귤모자
너무 귀엽지 않나요. ㅋㅋㅋ
귀여워서 사진한장 남겼네요.

소품샵 많이 돌아다니려고 했는데
일정이 나름 타이트해서
소품샵은 애월 두군데가 끝..

이럴줄 알았으면 소품샵에서
봤던 캔들, 동백꽃머리끈..
사둘껄 그랬어요.
계속 아른거렸던 귀여운 소품들.

제가 방문했던 소품샵은
1. 이빼감성소품샵
2. 포유선물공방
두군데 입니다.


 

 

 

 

 

 

 
봄날카페

 

소품샵 구경하고 도착한 곳은
애월 ‘봄날’ 카페입니다.

맨도롱또똣 드라마 촬영지로
유명한 곳이라 많은 관광객이 찾는 곳이에요.

선 주문 후 입장이 가능한 곳이라
그냥 사진찍으러만 들어갈 수 없다는 점.
아마 사진찍으러 오는 분들이 많다보니
입장하는데 제한을 둔거 같은 생각이 들어요.

저희는 아메리카노와 따뜻한 핫초코를
시켰어요. 저녁에 가서 품절된 음료도 있었음 ㅠㅠ
핫플레이스는 다르구만.

저희가 주문한 음료맛은 평범했지만
전망, 포토존, 아기자기한 소품
그리고 4마리의 웰시코기
봄, 여름, 가을, 겨울이도
만날 수 있답니다.
다들 너무 귀요미.. 같이 사진찍으려고
서성거렸어요. ㅋㅋㅋㅋ

카페 여기저기 실컷 구경하고
카페 안으로 들어가서
자리 맡으려는데

마침!

밤바다도 보이고 탁트인 통유리에
앉아 쉴 수 있는 명당자리가 있더라고요.
자리운 너무 좋았음. ^^
너무 따뜻하고 아기자기했던 공간이였어요.

 

주소: 제주 제주시 애월읍 애월로1길 25
전화번호 064-799-4999

 

 

 

 

 

 

 


고이정

 
카페 구경하고나니까
급 배가 고파졌어요.
제주도는 흑돼지가 유명하잖아요.
먹어야죠. 흑.돼.지!

밤12시까지 운영하는 식당을
찾아보니 눈에 들어온
고.이.정.
기맛이 래도되나 싶을도’


처음에 간판이름 보고
재밌는 문구로 눈에 확들어오더라고요.
고기맛이 얼마나 맛있으면 그런데요 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

늦은시간인데도 가게 안 손님들도 많고
가게규모도 넓고 깔끔해보여서
더 고민안하거 바로 식당안으로 들어갔답니다.

사실 배가고픈게 컸음;;ㅋㅋㅋ

들어갔는데 고기기름으로
바닥이 매우 미끄러우니
조심하세요.
넘어질뻔 했어요 ㅠㅠ

자리에 착석하자마자
둘이서 흑돼지 근고기 600g 주문했어요.
(런치메뉴가 더 실속있고 저렴함.
점심에 또 와서 먹고 싶었어요.)

고이정이 좋았던점은
고이정 직원분들이 맛깔나게
고기를 구워준다는점이에요.

손 안되고 편-하게
남이 구워주는 고기 먹는게 제일 맛있긴 하죠.
명이나물이랑 와사비, 백김치 등
같이 먹으니 고기맛은
더 업그레이드 되는 맛이였답니다.

진심 맥주땡기는 맛이였는데
운전때문에 탄산강한 콜라로 대체..

고기맛이 진짜 이래도 되나 싶을정도로
맛있었던 흑돼지 고깃집이였답니다.
만족만족 대 만족.

 

주소 제주 제주시 애월읍 애월로 6
전화번호 064-799-0401

 

 

 

 

 

 

 

2일차 제주도 여행 스타트-

게스트하우스에서 자고 일어나니
밤에 못봤던 파란바다를
눈으로 직접 볼 수 있었어요.
탁트인 바다와 하늘을 보니
기분좋은 2일차 여행이 시작될 거 같았어요.

 



 

 

 

 

 

 

 곽지해수욕장

 

제주바다를 더 가까이 보기위해
곽지해수욕장으로 이동했어요.

곽지해수욕장에서는
해변에서 솟아오르는 용천수!
과물노천탕이 있습니다.

남탕과 여탕이 구분되어 있던 과물노천탕.

궁금한 마음에 들어가봤는데
물도 차갑고 거의
이용하지 않는 듯했어요.

노천탕을 나오니 쭉 뻗은 바다..
에메랄드 색깔의 바다를
직접보니
눈에서 하트가 하트 ♥
물도 너무 깨끗해서
여름에 바다들어가서 물놀이 하고 싶어졌어요.

올레길15코스에 해당되는
곽지해변을 걷는것도
너무 좋았던.

아름다웠던 해변인것 만큼
충분한 시간을 보내기에
아깝지 않은 코스인걸로-

곽지해수욕장 주차장도
크고 넓은데다가
무료주차이기 때문에
곽지해수욕장, 한담해안산책로
두 코스를 묶어서
여행하기에도 좋겠죠.

다시 말하자면, 한담해안산책로 공영주차비는
잠깐 주차하기엔 가격이 사악함.

 

주소 제주 제주시 애월읍 곽지리

 

 

 

 

 

 

 

 

바다 실컷 구경하고
다음장소로 이동했어요.
드라이브 시원하게 하다가
봤던 소떼. ㅋㅋㅋㅋㅋ
운전하다가 너무 놀라서
잠시 멈추고 소떼 구경했답니다.

들판에 자유롭게 방목되어있는
소들... 자연적인 제주도.

가는길에 새별오름 명소
나홀로 나무도 봤답니다.
갓길에 주차하고 인증샷
찍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저희는 나홀로나무도 잠깐 보고
가던길 계속 갔는데
소떼에서 멈추게 될줄이야.

정말 신기한 광경!
제주도는 흔한 풍경인가봐요..

 

 

 

 

 

 

 

성이시돌목장

나홀로나무와 소떼를 지나
도착한 곳은 ‘성이시돌목장’ 입니다.

핫스팟인 테쉬폰에서 인증샷도 남기고
우유부단 카페에서 디저트로
담백한 밀크티와 아이스크림 한잔 했답니다.

 

아래링크 자세하게 리뷰했어요.

 


성이시돌목장 자세한 리뷰

 

 

 

 

 

 

 

 

 신옛촌본점

 

여행에 빠질 수 없는 맛집여행.
2일차 점심메뉴는
제주도 대표 특산물 갈치요리!
얼큰한 빨간국물도 땡겼던 하루로
갈치조림 먹으러 갔습니다.

주차 공간도 넓찍하고
테이블 좌석도 많고 넓어서
단체모임으로 적당한 장소에요.

단체 관광버스 여행객들로
많이 찾아오는것 같아요.
평일에 방문했더니
예약없이 가도 앉을곳도 많았어요.

다른메뉴도 보였지만

only 갈치조림을 보고 달려왔기에
갈치조림 2인을 주문했습니다.

양이 부족해보여서
뭘 더 주문해야하나 싶었는데
도톰하도 큼직한 갈치와 감자
그리고 무조림도 먹고
갈치조림 국물에다가
밥 비벼 먹고 나니까
든든하게 먹었던
점심식사 였답니다.

제주갈치는 말하면 입아픔..

역쉬- 제주갈치다!

 

주소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사계로 187-6
전화번호 064-794-1688

 

 

 

 

 

 

 

 카멜리아힐

 

동백꽃이 많이 보이는 장소
‘카멜리아힐’도 방문했답니다.

동백꽃으로 가득한 정원으로
각 테마에 맞게 잘 가꿔진 곳이였어요.

소셜로 구매하면 더 저렴한 금액으로
티켓을 끊을 수 있으니
온라인예약 하세요.


제주 자연을 담은
가장 큰 동백수목원.

중간에 대온실, 소온실도 있고
온실 안에 플라워카페도 있어서
쉬어갈 수 있는 점도 좋았어요.

가볍게 둘러보는 코스인줄 알았는데
사진찍고 테마 하나하나
구경하다보니
약2시간정도 구경한듯.
관람방향은 관람로 이정표가 나와있어서
길 잃어버릴 이유는 없답니다.
길치도 걱정없이 둘러볼 수 있어요.

가랜드 포토존도 있어서
사진찍는 곳이 너무 많았다는 사실!
사진찍는거 좋아하는 분들은
카멜리아힐 추천해요.

사진을 많이 찍다보나
보조배터리는 필수로 챙겨 가야해요.
하나로는 부족했음.

동백꽃도 예쁘게 피어나서
산책로까지 완벽한 힐링존이에요.

그 중 카멜리아힐 관람로인
시크릿 동백꽃길은 꼭 들려보세요.
비밀의 공간인 만큼
매력적이였답니다.

 

주소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병악로 166
전화번호 064-792-0088

 

 

 

 

 

 

 


숨비나리카페



신나게 동백꽃 구경하고
당충전도 하고 쉬어가기 위해
카멜리아힐 근처 카페를 알아봤답니다.

‘숨비나리 카페’ 였는데
식당이랑 카페가 같이 붙어있었어요.

예능 동상이몽에도 출연했던 식당이네요.
식당 이용하고 카페를 방문하는 분들에겐
10퍼센트 할인혜택이 있다네요.

저희는 숨비나리카페로 바로감.
키즈존이라고 했는데
너무 조용하고 아늑한 다락방도 있어서
시간 보내기 너무 좋았어요.

테라스도 있고 안락한 소파도 있어서
편히 앉아 쉴 수 있는 공간도 충분합니다.

저희는 당충전을 위해
과일듬뿍 들어간 와플과
음료(과일쥬스, 아메리카노)
한잔씩 주문했어요.

와플을 찐으로 추천하는 이유가
과일도 다양하게 들어있고
아이스크림이랑 생크림도 있어서
맛있었어요.
브런치 생각하는 분들에겐
와플이랑 음료한잔씩 :)

창밖으로는 산방산도 보이고
말도 보였어요.
말 구경하니까 시간 순삭.

다락방 위에는 책도 있어서
시간이 여유롭다면
앉아서 책한권 읽어봐도 좋겠어요.

잠깐 쉬었다가 가려고 한 장소였는데
힐링하느라 꼬박 두시간 있었던거 같아요.
카멜리아힐에서 차로 5분 걸리니까
가까운거 맞죠. 추천합니다.

 

주소: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중산간서로1615번길 8
전화번호 010-7191-9861

 

 

 

 

 

 

 제주회포장

 

 

물 맑은 제주도까지
왔으면 회도 먹어봐야죠.
숙소에서 포장하기로 하고
가성비 좋은 곳 폭풍 검색한 결과
회 포장 전문맛집을 찾았어요.

‘제주회포장’ 이라는
포장 전문점이에요.
따로 회를 먹을 수 있는 공간도 없네요.

포장 전문이다보니
가격도 너무 착함..
고등어회랑 방어회를 주문했는데
35,000원 나온거있죠.
혜자야혜자...

고등어회 처음 먹어봤는데
하나도 안비리고
쫄깃해야한다고 하나..
고등어회 소스랑 같이 먹으면
더 맛있어요.
제주도 여행가신분들은
고등어회 잘하는 집가서
꼭꼭 맛보시길.

방어도 제철에 먹어서
주문한 회 모두 성공적. ㅋㅋㅋ
서비스로 초밥해먹으라고 밥도
주신건 안비밀.

식당에서 먹었으면
더 많이 나왔을 거 같은데
싱싱한 화를 가성비 있게
먹은거 같아서 만족했어요.


앞으로 동네에 착한횟집 있으면
자주 시켜먹을거 같아요.
멀어서 아쉽기만 합니다요.

 

주소 제주 제주시 신산로11길 48
전화번호 064-743-1195

 

 

 

 

 

 

 크리스마스리조트

 

 

먹을거 사가지고 도착한 두번째 숙소.
게스트하우스가 아닌 풀빌라펜션에서
마지막 밤을 보내기로 했어요.
여행동선으로 멀리 떨어진 숙소였지만
크리스마스리조트를
선택한 이유가 있었어요.

바로바로 자쿠지!
추운겨울날 따뜻한 물에
들어가서
포장한 회를 먹으려고 했지요.
날씨가 엄청 추웠는데
물에 들어가니까
완전 따뜻했어요.
ㅋㅋㅋㅋㅋㅋ
✭ 여행 중 기억에 남았던 것 중 원픽 ✭

크리스마스리조트는 야외수영장도 있는데
여름에만 운영하고 있었어요.
들어가고 싶어서 장난쳐보기.
ㅋㅋㅋㅋㅋㅋ

그러다 진짜 물에빠지면..
난몰랑..🙈

 

 

 

 

 

 

 

 

 
이용하기 전날에
몇시 도착하고 자쿠지 이용시간에 대해
전달드렸더니
숙소 도착한 시간에 딱맞게
준비되어있던 스파~~~~

추운 야외에서

뜨끈한 물안에 들어가니
에어컨 냉으로 틀어놓고
따뜻한 이불속에 들어간 느낌이였다.

편의시설로는
주방기기도 갖추고 있어서
간단하게 조리할 수 있답니다.

숙소도 깔끔하고
숙소 바로 앞에는 바다가 보이는 오션뷰여서
커플끼리 와도 낭만적인 숙소였을거에요.

애견동반펜션이라
반려견도 같이 데리고 올 수 있다는점도
참고하면 좋겠네요.

 

주소 제주 제주시 구좌읍 해맞이해안로 2030-8
전화번호 064-784-1224


 

 

 

 

 

 

섭지코지

 

여행 마지막날인 3일차
오전에 갑자기 내린 소나기..ㅠㅠ
그래서 계획했던 일정이 변경되었어요.


원래 오름 올라가서 엑티비티 활동 신청했는데..
그래도 제주도까지 왔는데
어디든 가야겠죠-!

도착한 곳은 섭지코지!
한국 관광 100선중 선정된 명소이기도 하죠.

날씨 맑은날 가면
“장관이고요. 절경이래요..”
비록 비오는날 방문했지만
운치있는 자연 모습 그대로
보기 좋았답니다.

다음엔 날씨 맑은날
재방문하고 싶었어요.

참고로

섭지코지는 유료주차장이였어요
비바람으로 겉핥기 식으로
구경한게 아쉬웠던 섭지코지.

자연그대로 둘러보는 곳도
굉장히 넓으니
섭지코지 관람시간을
여유있게 계획하시면
아주 좋으실 듯 합니다.

 

주소: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고성리
전화번호 064-782-2810

 

 

 

 

 

 

 

 

 공백 카페

 

 

제주도에 BTS 카페로 유명한 ‘공백’
창이 큰 통유리 앞에
탁트인 바다까지..
남녀 화장실도 구분되어있고
앉을 수 있는 구조가
유니크했어요.

종류별로 다양했던 빵과 음료는 일층에서
선 주문하고
지하로 내려가 자리 잡으면 됩니다.

카페공간 말고
전시관도 있는데
거울샷으로도 많이들 찍더라고요.
뮤직비디오의 한 세트장처럼
느껴지기도한 빈티지스러움.

바다뷰와 포토스팟 많은
공백에서 사진과
제주갬성 기운을 한번에
즐기기에 너무 좋아요.

주소 제주 제주시 구좌읍 동복로 83
전화번호 064-783-0015

 

 

 

 

 

 

대박국수

차 반납하고 티켓팅을 빠르게하고
시간이 남아서
공항에서 택시타고
저녁먹으러 ‘대박국수’로 이동.

대박국수는
진짜 대박이라는 소리가 나올정도로
고기국수 양도 푸짐하고
고기도 진짜 두툼한데 많고 맛있어요.

동네주민들도 자주 오시는지
현지인들도 많았음.
이정도면 현지인 맛집아닌가요!

친구랑 한그릇 뚝딱하니
배불르게 비행기 타고 갔네요.

주소 제주 제주시 신대로14길 5
전화번호 064-749-0422

 

 

 


1월에 친구랑 떠난 제주도 우정여행 ♥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주도여행] 성이시돌목장 ‘우유부단’  (2) 2020.02.11